티스토리 뷰

ABC/A1

대구은행 잔액조회 <안내>

Noah Han 2016. 8. 3. 17:03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대구은행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계시는데요. 이용을 하면서 가끔 현재 내 통장이나 카드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집 근처 ATM 기기에서 확인을 하거나 통장을 정리하러 은행에 들리곤 하는데요. 



ATM이나 은행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이 여유가 있을 때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어떤 방법으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대구은행을 이용하시면서 잔액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대구은행 ARS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전화기만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ARS 번호는 1566 - 5050 입니다. 이 번호는 DGB 대구은행의 대표 회선번호입니다. 이 곳을 통해 잔액 조회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서비스번호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안내 목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저희는 잔액조회를 위해 걸었으므로 3번으로 나오는 예금펀드잔액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참고로 1번은 대구은행 안에서의 송금, 2번은 기타 다른은행으로의 송금을 이용하실 때입니다. 



3번 예금 펀드잔액조회를 누르시면 본인 확인을 위한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 절차를 하신 뒤에 #버튼을 눌러주시면 본인이 사용하는 계좌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죠? 보통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셔서 은행에 직접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번만 차근차근 따라하시다보면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뒤에 잔액조회를 하시는 방법도 있으며 요즘은 스마트폰이 잘 발달되있기때문에 어플을 이용하셔서 잔액조회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ARS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대구은행 잔액조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